수완뉴스
최소 자격
- 학력 무관, 만 30세 이하 청소년 또는 청년 분.
- 미디어에 관심이 많고, 세상사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일에 흥미 있으신 분.
우대 자격
- DSLR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 이상 보유자
- 문화행사, 기자회견, 공공기관 주관 행사 취재 경험자
공고 소개
사진기자는 DSLR 같은 전문가용 카메라를 가지고 기자회견, 정부 주최 행사, 정치인 기자회견 등에 방문하여 시민운동가, 문화 기획자, 정치인, 대통령, 정부 주요 관계자, 기업인들의 그날 생생한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어떠한 일이 있는지 2줄 이내로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텍스트를 기록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진은 멀티미디어의 한 축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진 컨텐츠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마, 독자들도 지루한 줄글 보다 사진이라는 시각적 컨텐츠에 많은 시선이 가고 있을 것입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로 장식된 스트레이트 기사 대신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액션이 분명한 사진은 논리적으로 설득력이 있습니다.
유의 사항
- Photoshop, Lightroom Classic 등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으신 분.
- 지역 간 이동 취재, 출입처 근무에 제약 없으신 분.
- 면접, 주 1회 이상 원격 미팅이 가능한 노트북을 지참하고 계시는 분.
수완뉴스는 성별, 인종, 국적, 학력, 성정체성 등으로부터 차별 받지 아니하고 모두가 평등한 위치에서 기회 균등을 가지고 일할 권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접관이나 구성원이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가까운 노동청이나 노무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완뉴스의 채용은 대행사를 통하지 않으며, 지원자의 동의 없이 지원자의 신상 정보를 유추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군대를 다녀온 만 18세 이상 남성이라면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포함 마스킹 필수).
수완뉴스는 대한민국 서울에 소재한 신문사이며 한국어를 기준으로 신문을 발행하고 있으므로 구성원은 상당한 수준의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